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 최강의 팀은 누가 될까?











지금에 와서 월드컵 이야기를 한다고, 엄청난 흥이 살고, 기대감에 들떠 있을거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사실, 한국이 독일을 2:0으로 이기고 계속해서 게임이 이어졌다면 충분히 재미는 있었을 월드컵이었겠지만, 한국이 떨어진 지금 어떤 국가가 결승전을 치루더라도, 큰 흥미는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한 경기로 2018년 최강의 축구 강국이 정해집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고의 자리는 누가 올라갈까요?


이번 결승전 경기는 15일 자정(이하 한국시각으로)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대망의 결승경기가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경우에는 우승 경험이 수차례 있지만, 크로아티아는 사상 처음으로 결승전에 오르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사실, 크로아티아와 프랑스는 지난 1998년 대회에서도 4강전에 맞붙었던 팀입니다. 당시에는 크로아티아가 프랑스에게 패배하여 결승진출이 좌절된바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 이번 결승전에서는 '크로아티아가 20년만에 설욕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을 남기게 됩니다.








이번 2018년 월드컵에서는 크로아티아가 징크스에 빠지는 상황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는 바로 상대팀에서 선제골을 내어준다는 점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16강전, 8강전 그리고 4강전까지 크로아티아는 선제골을 내어주고 연장전 투혼으로 어렵게 승리해서 결승전까지 올라왔습니다.(개인적으로, 크로아티아를 응원한다면 굉장히 재미있는 경기를 수차례 본 셈이 되는것이다! 와우! 연장에서 역전승이라니...)


그렇다보니, 크로아티아는 많은 체력전을 치워왔고, 그 만큼 선수들의 컨디션은 100%가 아닐거라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이 30대의 나이대라는 점도 주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반면에, 프랑스는 올리비에 지루(첼시)를 필두로 블레이즈 마튀이디(유벤투스), 앙투안 그리즈만(AT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망)가 2선을 맡아주고, 중원에서는 은골로 캉테(첼시),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호흡을 맡기로 했습니다. 루카스 에르난데스(AT마드리드), 사무엘 움티티(바르셀로나), 라파엘 바란(레알 마드리드), 벤자민 멘디(맨체스터 시티)가 수비라인을 책임지게 됩니다. 이러한 선발 라인업은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16강전부터 꾸준히 이어오는 프랑스의 베스트 라인업이 형성되게 되는 셈이다. 크로아티아가 체력적으로 많은 소비를 했다는 점을 비교하자면, 프랑스는 굉장히 유리한 상황에 놓인 셈이 되는 것이다. 








프랑스의 19세 킬리안 음바페의 경우에는 차세대 발롱도르 1순위로 꼽히는 유망 선수입니다. 이번 2018년 러시아 월드컵보다 4년뒤의 월드컵에서 두각을 비칠 수 있는 선수입니다. 프랑스는 대부분 20대 초중반 인점을 감안하면 이번 크로아티아는 굉장히 힘든 경기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크로아티아의 황금세대를 보내고 있는 선수들이 마지막 투혼을 볼 수 있는 경기라는 점에서는 기대되는 부분은 사실입니다. 마지막 월드컵을 뛰는 선수들의 열정과 패기 그리고 투혼은 어느 경기보다 강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결승전 경기는 세가지의 키워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Again1998, #황금세대, #체력전 이 세가지 키워드는 결승전의 분위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98년 월드컵의 설욕을 할것인가, 황금세대들의 마지막 경기는 어떤 모습일까, 체력을 많이 소비한 크로아티아의 신의 한수는 무엇이 될 것인가? 말입니다.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예상 선발 라인업(FIFA)]

/ 프랑스(France) : 4-2-3-1 포메이션 예상

요리스(GK) - 파바르, 바란, 움티티, 에르난데스 - 포그바, 캉테 - 음바페, 그리즈만, 마튀이디 - 지루 


/ 크로아티아(Croatia) : 4-2-3-1 포메이션 예상

수바시치(GK) - 브르살리코, 로브렌, 비다, 스트리니치 - 라키티치, 브로조비치 - 레비치, 모드리치, 페리시치 - 만주키치




2018년 월드컵 대진표 그래픽 <사진출처 : 스포츠 한국, 김명석 기자>




이번 결승전 경기는 KBS 2TV, SBS, MBC 등 지상파 3사와 POOQ, 아프리카TV, 옥수수TV 채널에서 생중계하게 됩니다. 경기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기다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이트에 폭주가 걸리면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_

[글쓴이] 씨리얼 : SEE REAL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