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어 리뷰 & 직구 팁

[리뷰] 가성비 좋은 샤오미 모기 퇴치기 일주일 리뷰

by 쉐어메이트 2020. 6. 24.






[기어리뷰]

가성비 좋은 샤오미 모기 퇴치기 일주일 리뷰



- 그 유명한 가성비 브랜드 샤오미의 '모기 퇴치기'를 직접 사용해본 리뷰
















이제 드디어 모기들의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조금만 따뜻해지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우리의 공공의 적 '모기', 그래서 필자는 모기 퇴치를 위해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매장에서 손님들에게 불편함을 주기 싫어서 빠르게 검색한 결과 <가성비 좋은 '샤오미 모기퇴치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퇴치기들은 개당 단가가 비교적 높아서 샤오미 모기퇴치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이후 약 일주일간 사용을 해본 결과, 간단한 개인적인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모기 퇴치기를 찾으셨던 분들은 샤오미 모기퇴치기도 고려해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샤오미 모기퇴치기

설렌 마음으로 택배를 받고 보니, 떡하니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게 제 다리를 물어제끼는 모기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찰라, 샤오미 모기 퇴치기의 등장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박스를 보자마자 무작정 뜯기 시작했습니다. 렛츠 고! 









아담한 사이즈의 모기퇴치기

이번에 샤오미 모기퇴치기를 처음 구매를 해본 저에게 사이즈가 굉장히 마음에 들긴 했지만, 반면에 성능에 대한 의구점도 들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계라는 것은 부피와 포스(?)가 있어야지만 성능이 좋을 것이다! 라는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데, 이번 모기퇴치기는 아주 작은 사이즈이다보니 '에게?!?' 하고 반응을 순간 보여버렸네요. 그래도 아기자기한 느낌은 좋은 것 같아요.


"작은 고추가 맵다!?! 과연 그럴지 한번 사용은 좀 해봐야겠지요?!?"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쉬운 설치 방법은 장점

아마도 필자의 글을 몇 개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제가 어떤 취향인지 아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극개인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브랜드 로고나 마크가 떻하니 붙어있는 것도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번 샤오미 모기 퇴치기는 꽤나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크기도 아담하지만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모기퇴치기가 디자인이 무슨 필요냐? 성능이 제일 중요하지!!!!! 이런!!!!)


설치 방법 또한 굉장히 간편합니다. 우선 뚜껑을 보면 딸깍! 하고 열수 있는 부분이 눈에 보이는데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서 들면 쉽게 뚜껑을 열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면 동봉된 필터를 하나 쓱~ 하고 열어서 끼우면 끝!


필터를 끼우는 방법도 그닥 어렵진 않아요. 그냥 홈에 맞춰서 끼우면 바로 들어가는 형식이며 필터 옆을 보면 조그마한 건전지가 끼워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건 필터에 전력을 공급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정확한 구동 방식은 잘은 모르겠어요. (샤오미의 단점이..... 중국...어.....라는..........)










디테일이 있는 샤오미 퇴치기?!?

제품을 구매하시면 AAA 건전지도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대로 건전지 홈에 끼우면 되는대요. 여기서 한가지 짚어드릴 부분은 '건전지 홈에 있는 흰색 띠(?)'를 사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 띠는 나중에 건전지를 제거해야할 때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사용하는 부분인데, 이 띠를 사용하지 않고 건전지를 끼우게 되면 하단부에 꽂힌 건전지를 뺄 때 애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건전지를 끼우실 때 하얀색 띠를 홈 아래로 가도록 끼우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구동방식! 그리고 거리두기!

최종적으로 작동을 시켜보면 위 사진처럼 녹색불이 앞에 켜지게 됩니다. 구동 방식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앞쪽에 버튼이 있는 부분을 일정시간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On/Off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사용할 때는 켜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꺼두시면 비교적 오랜 시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위에서도 언급한대로 아담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살짝쿵 놓아두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팁을 하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는 체온에 반응을 한다!?! 그래서 퇴치기와 사람의 거리를 비교적 두는 것이 좋다!?!'



그렇습니다. 모기 퇴치기와 사람이 너무 가까이에 있으면 가장 먼저 모기가 달라드는 부분이 사람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판매자도 퇴치기의 위치를 '모기가 주로 있는 곳' & '사람이 머무는 곳과 일정 거리가 있는 곳' 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1미터 이내에 두면 되지만, 너무 가까이 있다고 해서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는 생각은 살짝 버려야 할 듯 합니다. 








필자가 직접 사용해본 일주일 가량 실제후기

이제 본 내용을 적어볼까요, 제가 일주일 동안 사용해본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판단하는 모기퇴치기 효과는 간단합니다. 일하는 동안 제 다리를 물어제끼던 모기들이 줄었을까? 손님들이 모기를 잡는 제스처라든지, 불편해하는 기색들이 보이는가, 아닌가? 등 기준으로 보면, 오호! 효과가 있나!? 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가 일하는 곳에서 긴바지를 입고 일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최근에는 날씨가 더워져서 반바지를 입고 일하게 된 경우가 좀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기 퇴치기를 설치 한 후에는 모기가 귀찮게 하는 빈도가 줄어들었다는 느낌을 받긴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손님들도 긁적긁적 거리는 제스처가 현저히 줄었다는 측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기계의 크기나 포스에 비해서 얼마나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는 좀 더 사용을 해봐야겠지만~ 개당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점을 감안하면 가성비의 샤오미는 대단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모기 퇴치기 기본버전 (3세트), 단일상품



※ 제가 구매한 링크도 공유해드리니 궁금하신 부분을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는데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