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에어팟 프로 충전 불량 유닛 충전 깜빡임 센터 방문 후기 공개 

- 점점 빈번하게 일어나는 에어팟 유닛 충전 문제, 이젠 센터행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충전 문제>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로써 대략 에어팟 프로를 사용한지 근 10개월 가량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 프로가 런칭 후 몇 개월 지나 쓱마켓(SSG)에서 상품권을 영끌하여 구매한 후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최근 몇 개월 전부터 문제가 하나 발견되기 시작했스비다. 바로, 오늘 주제인 <에어팟 프로 유닛 충전 문제> 입니다.

 

유닛이 머지?

혹시 유닛이란 단어가 어색하신 분들 계신가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유닛이란 단어가 무슨 뜻인가 싶긴 했는데 A/S 상담도 해보고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 모델의 좌우측 불량으로 추가 구매를 하면서 알게된 것이 바로 '콩나물'을 ='유닛'이라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는 '유닛'이라고 명시한 부분은 '콩나물' 이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유닛 충전 문제?

그렇습니다. 오늘 제가 겪고 있는 문제가 바로 '유닛 충전' 문제입니다. 아래 사진에도 공유하지만 유닛을 모두 넣어둔 후에도 좌측(왼쪽귀용)은 잘 충전되는 것처럼 보이나, 우측 유닛(오른쪽 귀용)은 충전마크가 제대로 뜨지 않습니다. 

 

아마도 어떤 분들은 본체 안에 면봉으로 닦아 주면 충전이 다시 잘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제가 의심을 품는 부분은 오른쪽 부분만 계속해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한 상황이기도 하지만 간헐적으로 충전문제가 나타나더니 이젠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조금씩 받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센터행?

그래서 저는 애플 공식 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후, 어드바이저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정보 체크를 진행한 후 결국 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는 것으로 상담을 마무리 했습니다. 다행히도 저희 집 근처 위니아에이드 애플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바로 당일 예약 후 갈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인천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제가 방문한 센터 정보를 공유합니다. 

 

 

 

장소 : 위니아에이드 애플 서비스센터 인천점

위치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로 113 (주안동, 덕진빌딩) 7층

 

 

 

 

여기서 한가지 팁!

덕진빌딩 7층에 위치한 위니아에이드 애플 서비스센터는 별도의 주차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설 주차장에 차를 넣지 마시고 꼭 건물 뒷편에 위치한 덕진빌딩 전용 주차창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주차하신 후 애플 센터에서 1시간 무료 도장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문제는 바로 이것?

당일 애플 공홈 상담을 받을 이후 방문한 서비스센터에서 의외로 빠르게 진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미리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하지 않고 애플 공홈 서비스 요청 후 사이트 예약을 진행한 상태였습니다. 다만, 제가 조금 일찍 도착할 듯 하여 부탁을 드렸는데 의외로 대기자가 적어서 바로 진단처리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문제점에 대해서 언급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충전불량으로 방문한 애플 공식 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진단 내용을 전달해줬습니다. 

 

1. 유닛 중 하나의 충전 센서가 불량이다보니 정상적인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 

2. 나머지 하나 유닛은 오디오 센서에 문제가 있어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추가 A/S를 진행중이라는 점. 

 

그래서 결론적으로 저는 두 유닛 모두 리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단기를 물리고 난 후, 오류 코드를 발견한다음 바로 리퍼로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사실 과거에 방문했을 때에는 대기자가 너무 많아서 불편한 부분도 있었고 불친전한 상담직원들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아주 친절하게 원활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혹시나 저 처럼 1) 유닛 충전이 불량이거나, 종종 2) 귀가 먹먹하듯 들리거나 고주파음이 들리는 상황을 목격한다면 오디오 센서 문제라고 판단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드웨어 워런티는 1년간 제공한다고 하니 혹시나 이 글을 읽고 계신분이 에어팟 프로를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재빠르게 예약 후 진단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교체 받은 리퍼 제품에 대해서는 90일간 워런티를 별도로 적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직도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지 않겠죠? 이번에 업데이트 된 소프트웨어로 인해서  3D음향 효과까지 생겨서 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요즘에는 에어팟 프로도 가격이 조금은 저렴해진듯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득템하시길 바립니다. (* 아래에서 에어팟 프로 검색 한번 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