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유튜브 해킹? 서버다운? 유튜브 접속 오류 발생중!

정작 유튜브를 어떠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 상황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Youtube is down?

10월 17일 오전 10시경부터 유튜브 접속이 제한되어 많은 네티즌부터 유튜버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접속을 하더라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오류 메세지가 계속해서 뜨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유튜브측에서 어떠한 언급을 하지 않는 있다는 점인데, 항간에 해킹이 아니냐?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SNS에서 한 네티즌이 '유튜브 나만 안되는건가?' 라는 포스팅을 하였고, 해당 댓글로 '나만 안되는줄 알았는데, 아니네!' 등 많은 SNS 유저들이 접속에 대한 문제를 공유하게 되면서 급속도로 문제가 커져갔다고 합니다. 또한, 특정 국가의 접속 제한이 아니라 전세계인 모두가 접속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어 'youtube'를 검색하면 'youtube is down' 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동시에 검색되어진다고 합니다.



유튜브접속오류




유튜버들에게 안타까운 사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유튜브 서비스가 접속제한이 생겨 많은 불편함이 생겨버렸습니다. 점점 영상 콘텐츠의 관심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유튜브 사건은 많은 네티즌들에게 이야기거리가 되지 싶습니다. 


수익형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 유튜버들에게도 분명 이번 서버 다운 문제는 수익적인 문제에서도 지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간당 수천, 수만건의 조회수를 끌어들이는 유튜버들은 피해액도 발생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뷰트의 서버가 해외에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보면 한국에서는 정확한 문제의 여부를 찾기 어렵고, 오롯이 유튜브에서 발표하는 입장을 고려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버의 과부하나 서버문제로 보여지기도 합니다만, 정확한 내용은 추후 입장발표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조속히 처리되길 바라겠습니다.




씨리얼 : SEE REAL 공식 인트로 영상으로 인사드립니다. <씨리얼 : SEEREAL 필자>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