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원하는 가습기를 고르는 요령 5가지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 날씨엔 피부도 푸석푸석해지고 목도 칼칼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일수록 실내 습도 관리가 중요한데 이때 필요한 가전제품이 바로 가습기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종류의 가습기 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은데...

 

그렇다면 우리 가족 건강을 지켜줄 가습기는 어떻게 고르는 게 좋을까?

 

 

여기서 잠깐!

가습기를 고를 때 반드시 따져봐야 할 5가지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자.

 

 

집,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테리어 '소형 가습기'

 

 

1. 세균 걱정 없는 위생적인 구조인가?
가습기는 물을 사용하는 만큼 항상 청결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따라서 물통 내부 세척이 용이한지 살펴봐야 한다. 특히 수조통 입구가 넓고 분리가 쉬운지 확인하자. 그리고 진동자 표면에는 이물질이 잘 달라붙는데 이것 역시 꼼꼼히 닦아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분무량이 줄어들거나 고장 나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2. 소음이 적은가?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작동 시 소음이 크면 수면에 방해가 된다. 그러므로 저소음 설계인지 꼭 확인하도록 하자. 

 

3. 전기 요금 부담이 적은가?
전기료 폭탄을 맞지 않으려면 전력 소모량을 고려해야 한다. 하루 종일 틀어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 등급 표시를 참고하면 좋다. 

 

4. 안전한가?
물탱크 용량이 클수록 더 많은 양의 물을 담을 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넘어질 위험이 크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너무 크지 않은 걸로 선택하는 게 좋다. 또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잠금 기능이 있는지 살펴야 한다. 

 

5. 디자인이 예쁜가?
요즘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만큼 디자인이 다양해졌다. 이왕이면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는 색상과 모양을 고르도록 하자.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특히 집에 아이가 있는 경우, 부모의 마음으로 가습기를 고르는 것은 더욱 더 까다로운 숙제가 될 수 있다. 또한, 기관지가 약한 사람들에게 가습기는 독이 될 수도 있고, 득이 될 수도 있따. 그런 부분에서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는 가전제품이지만 조금은 까다롭게 고려해야 한다. 

 

위에 간략하게 명시한 5가지 질문을 던져보고 자기 자신에게 맞는 가습기를 찾아 선택해보자. 개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결국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것은 필수조건일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