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전기포트 석회질 흰색가루 물때 제거 꿀팁

 

 

 

아마도 우리가 집에서 전기포트를 사용할 일이 정말 많죠. 컵라면, 커피, 차 한 잔 마시려고 해도 포트는 필요하고, 급하게 뜨거운 물이 필요해도 냄비보다는 포트가 더 빠르기 때문에 자주 물을 끓이는데에 사용하죠. 그런데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기구 치곤 내부 세척을 소홀하기 쉽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혹시 포트 내부 청소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물로만 헹구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우리가 자주 마시는 생수만 부어서 끓여도 전기포트 내부에 물때가 끼기 쉬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구연산과 같은 세정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야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포트 속 물때를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Q. 물때제거용 세정제는 어떤걸 써야하나요?

구연산(Citric Acid)이라는 성분 자체가 산이기 때문에 산성 계열의 세정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세정제들이 이 구연산을 베이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무거나 쓰셔도 무방하답니다. 저는 주로 아이허브에서 직구하거나 쿠팡 로켓직구를 이용한답니다. 아니면, 동네 다이소만 가시더라도 쉽게 구하실 수 있답니다. 

 

Q. 세정제 없이 식초만으로 세척해도 되나요?

식초로도 세척이 가능하지만 시큰한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은 못 드릴 듯 해요. 저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2-3차례 가량 식초를 가지고 세척하긴 하지만, 식초냄새가 꺼림직하시면 구연산이 더 좋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균 효과는 뛰어나니 가끔 해주시면 좋겠죠?

 

이제는 건강하게 깨끗하게 세척된 포트를 사용하세요.

 

 

Q. 베이킹소다랑 같이 써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 물질이라서 둘이 만나면 중화작용을 일으켜 때를 분해한다고 하네요. 대신 두 가지를 섞으면 거품이 많이 나기 때문에 다 같이 넣고 끓이거나 세척하실 때에는 주의하세요!

 

Q. 뜨거운 물이랑 섞어서 쓰면 안되나요?

상관없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는 식초를 넣고 끓여서 세척을 하는 편인데, 너무 차갑거나 하면 잘 녹지 않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세척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양한 종류의 전기포트

 

Q. 커피포트 말고 다른 전기포트도 세척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유리 재질이나 스텐레스 재질도 잘 세척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식초가 아닌 다른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 등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세척시에 연마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세척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간편하게 자주 세척하셔서 건강하게 생활하세요! 물론 소량의 석회질이나 물때가 있다고해서 건강에 치명적으로 영향을 미치진 않으나, 그래도 자주 세척해주시면 덜 찝찝하고 좋겠지요. 

 

저의 경우에는 커피나 차를 자주 마시는 편이라 2-3일에 한번씩 식초를 넣고 세척해주는데, 완전 간편하게 편하답니다. 다음에는 다른 생활정보로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