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아이패드 에어 3세대 &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출시! 

갑작스럽게 다양한 기기를 출시하고 있는 애플! 이번에는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 입니다.





안녕하세요. 씨리얼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5세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벽에 갑작스런 소식으로 모습을 나타낸 신규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는 과연 어떤 스펙으로 나타났을까요?


2019년 3월 중순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출시를 급작스럽게 알렸습니다. 그래서 많은 얼리아답터들이나 IT리뷰어들에게는 신나면서도 벼락과 같은 소식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두 모델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함과 동시에 참고할만한 내용만 간추려서 소개하겠습니다. 








급작스런 아이패드와 미니의 새 모델 출시소식

이번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 두 모델은 모두 A12 Bionic 칩을 장착한 고성능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대부분 저렴한 버젼들은 아쉬운 칩셋으로 성능적 만족감을 크게 이끌어 내지 못했으나 이번 모델들은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상당 만족스럽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장시간 사용해본 리뷰가 없기 때문에 공개된 제원상으로 포스팅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 

IPAD AIR 3rd GENERATION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는 'A12X 칩'을 장착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패드 에어 3세대의 경우 프로 모델에 비하면 비교적 낮은 급의 칩을 장착하고 있지만 그래도 최소한 아이폰 XS급의 처리성능은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모델은 기존 프로 모델의 10.5인치 플랫폼을 그대로 계승한 듯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아이폰X급에서 볼 수 있는 'FACE ID' 방식이 아닌 기존 아이패드 프로의 'TOUCH ID'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지원되는 기능은 무엇?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3세대의 차이점으로는 1)120hz Promotion 기능을 미지원 한다는 점과 2) 애플 펜슬 1세대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카메라 영상촬영 부분에서는 3)1080P 촬영 및 플래시를 미지원한다는 점을 꼽아 프로 모델과 에어 모델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프로 모델의 강력한 기능을 에어 모델에서는 적용하지 않음으로써 에어 모델과 프로 모델의 차이점을 확연하게 느끼게 하겠다는 애플의 의도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하지만, 기능성을 제외한 기본 하드웨어 성능 부분에서는 새로운 칩을 통해서 충분히 만족감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멀티미디어 분야를 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아니라면, 이번 에어 모델은 충분히 가성비가 좋은 기기로 자리 잡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60만원대(629,000원)로 출시하여 가성비를 강조한 타겟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IPAD MINI 5th GENERATION






기존 디스플레이가 'P3 WIDE'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326ppi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 성능을 보여주며 이는 아이패드 프로(264ppi)보다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셈입니다. 유저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화질로 사용이 가능한 기기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1세대 애플 펜슬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필기가 가능한 '휴대성있는 고성능 필기 머신'으로 자리 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플릿들은 이번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만큼 고성능으로 출시된 모델들이 없기 때문에 굉장한 메리트를 선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가격대가 40만원대로 출시 될거라는 소식에 대부분 유저들은 저사양으로 출시되지 않겠느냐는 의심의 말소리들이 있었지만, 전혀 예상치 못했던 스펙으로 출시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기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 또한 에어와 동일하게 'TOUCH ID'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출시되었고, 고성능 프로와는 다르게 4K 촬영은 미지원 한다는 점에서 성능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도 여전히 2 way 방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아마도 미니 5세대의 출시는 애플 펜슬이 지원을 통해 어디서든 필기가 가능한 점과 저렴한 태블렛 시장에서 독보적인 고성능 모델로써 포커스를 맞춰 출시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64기가 모델로 499,000원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TIP.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 모델 모두 'eSim'을 사용 가능하도록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점은 해외로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갔을 경우 현지에서 쉽게 (데이터)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씨리얼 필자의 생각은...

기존의 프로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는 모델들이지만, 아직까지 애플에서 출시한 태블릿 모델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솔깃한 소식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또한, 프로 처럼 헤비한 사용목적을 가지지 않고 라이트한 용도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에어와 미니 모델이 적합한 옵션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약 100만원 가량의 지출이 예상되어 지지만, 이번 에어와 미니의 경우 1/2 혹은 1/3 가격만 지출하면서 고성능 태블릿을 소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애플은 악세서리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지출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다양한 리뷰 영상이나 포스팅들이 공개되겠지만, 현재까지 나와있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미니 5세대의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