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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제로페이 신청 방법 및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재난지원금으로 재공된 금액을 사용하려면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된다.











안녕하세요. 일상의 정보를 공유하는 씨리얼의 쉐어메이트입니다. 오늘은 <제로페이 신청 방법 및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업장주나 사용을 하시려는 분들이 모두 궁금하실 부분은 간략하게 요약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인해서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사용처 등록을 하고 싶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제로페이 신청하는 절차를 알려드리면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로페이(ZeroPay)란?

지금까지 많은 소상공인들은 카드 수수료를 지급하면서 수익의 일부를 뱉어내는 구조였습니다. 그렇다보니 쌓이고 쌓이는 수수료에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준비된 결제시스템이 바로 제로페이 입니다. 이는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제로페이 결제를 통해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으며(전년도 매출 8억원 이하인 경우 수수료 0%), 제로페이 웹사이트와 전용 앱을 사용하여 결제내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결제 앱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소득공제(30%) 혜택과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경감에 기여하여 우리나라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제로페이 신청은 어떻게(가맹점 입장)


제로페이 신청은 온라인으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구비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1개(이미지 파일)를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1. 제로페이 홈페이지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먼저합니다. (https://www.zeropay.or.kr)


2. 가맹점 조회하기를 통해 회원정보를 연결합니다. (가맹점 조회하기)


몰론,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은 할 수 있습니다. 단, 지역마다 신청기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은 필수로 진행을 해줘야하며, 추후 관리자 어플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꼭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신청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회원가입 & 가맹점 조회 

회원가입을 한 후, 바로 가맹점 등록 확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신청할 업장의 개인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미리 신청을 하신 상황이 아니라면 해당 사업자 번호로 조회되는 업장은 없을겁니다. 그럼 신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참조)






2. 약관 동의는 필수

모든 계약은 약관을 모두 읽어보시고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3. 사업자정보 입력하기

사업자 정보를 차근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정보를 정상적으로 기입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가맹점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 사업자 정보에 동일하게 꼭! 작성하셔야 하며, 신청이 완료된 것이지 즉시 승인된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작성하게 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사업장 소재지, 업종/업태 등

- 작년 사업년도 매출액(스크롤 선택)

- 상시근로자 수

- 대표자 주민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전화번호 등










4. 가맹점 정보입력하기!

사업자 정보와 달리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합니다. (사업자 정보와 가맹점 정보는 별개로 기입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매장에 대한 정보를 있는 그대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닥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차분히 읽어보시면서 정확한 내용만 기입하시면 됩니다. 



5. 가맹점 등록에 필요한 서류 제출

이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대략 사업자 등록증 사본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외에 서류를 업종/업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일반 음식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개가 이미지 파일로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필자가 직접 해봄)




6. 가맹점 신청 및 변경 결과 확인


모든 신청이 완료된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곧바로 승인이 이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신청한 매장에 제로페이 가입 여부가 표기되니,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혹시라도 위 내용대로 진행을 했는데도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좀 더 쉬운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에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가입절차 영상)






 




자 이제 그럼 모든게 끝난걸까요? 아닙니다.

이렇게 제로페이를 신청을 하셨다면 QR 코드를 수령하고 관리자 어플을 설치행하는 것 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매장에서 정상적으로 매출이 일어나고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제로페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이용방법은 사전에 숙지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결제를 취소해야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제로페이 어플을 통해서 취소 처리를 해줘야하기 때문에 QR코드로 결제만 받는다고해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해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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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궁금하신 부분은


▪︎ 제로페이 콜센터 : 1670-0582









자! 그럼 이제 제로페이를 사용할 사용자입장에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지역 상권에 활성화를 위한 결제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보니 우리 동네에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제로페이 가맹점에 대해서도 소비자분들이 궁금해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가맹점을 찾는 방법은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나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내에 어떤 곳들이 있는지 클릭 몇 번만으로 찾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업체명을 입력하여 사용여부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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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https://www.zeropay.or.kr/main.do?pgmId=PGM0081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제로페이는 소비자나 가맹점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들어진 결제시스템입니다.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 또한 소득공제 혜택이나 공공시설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코로나로 인해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로페이를 통해서 소비를 촉진시키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지원금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고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씨리얼 쉐어메이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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