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 공유

[정보]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by 쉐어메이트 2018. 8. 1.
반응형

 

 

[정보]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 보상받지 못한 미수 보험금을 한번에 찾아주는 꿀팁!

 

 

 

 

우리가 살면서 몸이 아프거나 다치게 되면 가장 현실적은 도움을 주는 존재는 바로 '보험' 입니다. 저는 오늘 보험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금'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몸에 상해를 입게 되어 받는 보상, 질병 때문에 받는 보상, 후유증으로 받는 보상, 자동차 사고로 받게 되는 보상, 사망으로 인한 보상 등 여러가지 분류의 보상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사람이 살면서 어떤 사건에도 엮이지 않고 다치지 않고 살아간다면 가장 이상적인 삶(?)일수도 있겠지만요.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차를 운전하다보면 상대방의 실수로 인한 단순 접촉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짚어 볼 문제가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정확한 금액을 모두 수령하였는지 일일이 체크하기에는 현대인들에게 어려움이 있다는 점입니다. 신청만 해두고 보험금 수령을 받지 않는다던지, 주소 변경으로 인해서 정상적인 지급처리가 지연되는 경우라던지, 나도 모르는 신청(?)이 있었고,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는 상태에 있다던지 말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미지급된 보험금을 한번에 보고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래 해당 사이트 링크를 공유합니다.

 

 

 

오늘 2018년 8월 1일자로 네X버 실시간 검색란에 1순위로 올라온 키워드 이기도합니다. 많은 분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렇게 대기자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언론 공개 참고글]

 

금융권이 지난해 12월부터 시행한 숨은보험금 조회서비스가 6개월간 2조원이 넘는 보험금을 소비자들에게 되돌려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원회는 1일 숨은보험금 통합 조회서비스 '내보험 찾아줌'이 보험소비자들에게 돌려준 금액이 6월말까지 총 2조1426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전체 조회 건수 474만건 중 187만건에서 실제 환급이 이뤄졌다. 서비스가 안착한 지금도 일 평균 1만명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생·손보 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숨은보험금의 전체 규모는 7조4000억원 수준이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개시 이후 전체 숨은보험금의 28.4%를 찾아갔다는 분석이다.

 

<첨고글 발췌 : 한국경제 매거진>

 

 

 

 

그럼, 내 보험금은 어떻게 찾나요?

우선, 위에 공유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혹시, 대기자가 너무 많더라도 기다리셔야합니다. 윈도우 창을 끄고 다시 접속하시면 대기자는 점점 더 늘어나게 됩니다.)

 

 

 

 

 

현재 '보험금 찾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첫 화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적혀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개인정보 확인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됩니다. 

 

 

 

 

 

 

요즘에는 본인인증 방법이 다양화되어 있어서, 꼭 공인인증서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핀 인증이라던지,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이 있다면 간단한 인증앱을 통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번호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처리를 하게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2단계에서 정보 동의에 대한 부분을 넘기면 결과를 확인하는 대기창이 보이게 됩니다. "씨리얼님의 보험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멘트와 함께 말이죠.

 

 

 

 

 

가입자의 대한 정보를 기입하고 일정시간 대기하다보면 결과치가 검색되어 올라옵니다. 보험가입 내역 조회결과. 그럼 보험자 이름으로 동일하게 가입되어 있는 상품들이 나타나고 그에 대한 미지급 보험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대부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조회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분들 중에서 많은 비율의 조회결과는 '미지급된 보험금 내역이 없습니다.'로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을 위해서 검색을 원하신다면 당장 사이트 접속을 추천드립니다. '믿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대기자가 워낙 많다보니 조회 한번 해보는 것도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정부에서는 미지급된 보험금을 모두 제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으니, 현실적인 문제로 해당 사이트의 서버 증설은 어렵다고 합니다. 그 부분은 조회하시는 분께서 이해를 해주시고 진행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조회 신청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하거나 다소 늦은 시간에 조회를 해보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위 공유된 사이트에는 일반 보험금 미지급에 대한 부분외에도 다른 검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거나 관련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