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극찬을 받는 벤츠 A클래스 세단, 과연...

자동자 전문기자들은 풀체인지 세단을 극찬을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선 어떻게 작용할까?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색다른 모델을 선보인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바로 주인공은 'A 클래스' 세단형 모델인데요. 지금까지 폭스바겐 골프 vs 아우디 A3 vs 벤츠 A클래스 로 삼파전을 해오고 있었는데, 갑자기 세단형이라니... '놀랠 놀'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기사였습니다. 벤츠는 작은 체구이지만 타 브랜드들 보다 브랜드적(?) 감성과 고급스러운 내장재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과연 이번 세단에서는 어떤 부분이 체인지 되면서 감성을 이어갈지 궁금하긴 합니다. 


사실, 필자도 벤츠 A 클래스의 내/외부 모습에 관심이 많았었고, 이번 모델의 파워트레인의 출력, 연비 등 여러가지 스펙(Specification)을 자주 찾아보곤 했습니다. 그러던 중 7월 26일 벤츠는 세단형 A클래스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세단 모델 전면부 모습입니다.



역대급 공기역학계수??

2018년도에 열린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모습을 보여준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세단 모델이 드디어 본격적인 존재를 알리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항상 A 클래스를 해치백으로만 기억하던 분들에게는 색다른 모델 체인지 이며, 관심을 충분히 가져볼만한 모델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모 매체에서는 이번 풀체인지 세단 모델의 공기역학(공기저항계수)관련한 평점은 어느 모델보다 가장 상위자리를 차지할 정도로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벤츠에서 출시한 CLA 의 경우에는 콤팩트형 스포츠 세단으로 공기역학계수를 무척이나 낮춰 출시되었는데, 이번 A클래스는 CLA모델을 능가할 정도로 계수가 낮게 평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에어로다이내믹 부분은 전면부를 지나 후면부로 스쳐지나가는 공기가 차량의 주행 능력과도 무관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번 A 클래스의 날카롭게 뻗어가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것을 수치로 증명한 셈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세단 모델 후면부 모습입니다.



크기가 해치백과 비슷?

이번 A 클래스 세단형 모델은 차량의 전체 길이를 4.549mm 너비 1.796mm 높이1.446mm 의 못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A클래스 전체적으로 휠베이스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컴팩트한 변화를 통해 다양한 느낌으로 추구하고있다는 점입니다. 해치백 모델과 동일하게 4도어 형태를 띄고 있으면서 세단의 트렁크(수납공간)를 가지게 된 모델입니다. 참고로, 어떤 모델은 A200L 이라 부르며 알파벳 'L'를 붙히고 출시된다고 하는데 이는 'Long Body' 모델이라고 합니다. 가장 기본 A 클래스보다 좀 더 휠베이스가 긴 모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A클래스 세단형 모델 내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실제 옵션에 따라 모습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과연 벤츠 A클래스의 스펙은 어떨까?

이번 A클래스는 특정 국가에만 공개되지 않고 전 세계 모든 나라에 출시가 되어진다고 전해졌습니다. 국내에서도 20-30대 차주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필자는 한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이번 A클래스는 파워트레인 1.4L/2.0L/1.5L Diesel 세가지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출력이 어떻게 나올지 정확한 부분은 기다려봐야겠지만, 약 150마력대에서 200마력이하로 측정되지 싶습니다. 물론 타 브랜드의 동급 차량들과 밀리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더 낫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없습니다. 내/외부 모습에서 '삼각별(?)' 감성은 충분히 발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가성비 부분에서도 만족을 시켜줘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들어 독일 3사에서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많은 차주들이 기변(?)에 대한 욕심이 강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벤츠 A클래스의 출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실제 주행능력이나 솔직한 시승 리뷰가 필요하겠지만, 아직까지 알려진 바로는 큰 기대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벤츠 감성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항상 벤츠를 향한 노래를 부르시죠? 이번 A클래스도 어떤 장단점을 가질지는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연관글>

'아우디 A3 파격적인 프로모션 진행' 글 보러가기

'폭스바겐 파사트 북미형' 역대급 프로모션 진행' 글 보러가기




아래에 벤츠 A클래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합니다. 참고하세요.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세단 모델 트레일러 영상 공유합니다. <BENZ OFFICIAL>



영상 보셨나요? 이번 A 클래스 세단 모델은 '작은 CLS' 라고 평가를 받을 정도로 고급 모델과 견주는 포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외형적인 측면에서는 벤츠가 점점 Minimizing 기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C클래스가 S클래스의 미니버젼이라는 평가도 아직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은 모두 개개인의 주관적인 입장을 이야기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씨리얼 : SEE REAL 공식 인트로 영상으로 인사드립니다. <씨리얼 : SEEREAL 필자>







▼ 아래 구매 사이트 중 한 곳을 골라 필요한 물품을 바로 구매해보세요! (※ 좌우 스크롤이 됩니다. 움직여보세요)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