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소개 (종목/참가국/일정)

제 18회 아시안게임이 찾아 왔어요! 요즘처럼 기운 없는 날에는 스포츠 응원하는게 최고!








"다들 기억나세요?"


이번 동계 올림픽은 기대 이상으로 국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들 힘들고, 지치고, 스트레스에 휩싸여 갈 때, 스포츠 경기를 응원 함으로써 지친 마음을 풀고, 오히려 기운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많은 국민들이 한국의 경기를 응원하였고, 큰 기대에 밤 잠을 참아가며 치맥을 올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큰 성과를 거두진 못했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이렇게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굉장히 크게 작용합니다. 


기쁘게도 이번 18년도 열리는 아시안 게임을 통해서 다시 한번 무더위를 이겨내고, 기력없이 축축 늘어져가는 우리의 어깨에 힘을 불어넣어주길 기대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는 전에 없었던 새로운 종목이 추가 되어, 보는 재미도 쏠쏠히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략적인 경기 일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en.asiangames2018.id/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영문(ENG)사이트)




2018 Asian Games Official Trailer - Energy of Asia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트레일러'



2018년 아시안 게임은?

제18회 아시안 게임 (영어표기상 : 18th Asian Games, Jakarta Palembang 2018)은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의 주관으로 2018년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열릴 예정인 제18회 하계 아시안 게임입니다. 자카르타의 아시안게임 개최는 1962년 아시안 게임에 이어 두 번째이며, 동남아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은 1998년 아시안 게임 이후 20년만입니다.

이번 대회는 역사상 처음으로 두 도시에서 공동 개최하게 됩니다. 1962년 아시안 게임 대회를 개최한 전력이 있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와 수마트라슬라탄 주(남수마트라 주)의 주도인 '팔렘방'이 바로 그 두 장소입니다. 두 도시를 번갈아가며 종목들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esports(e-스포츠)와 카누폴로 종목이 시범적으로 운영되게 됩니다. e스포츠의 경우에는 다음 대회인 2022년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승격 될 예정입니다. 




  

이번 아시안 게임 마스코트는 누구?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서로 다른 세 종류의 동물이 마스코트로 사용되었습니다. 전략(Strategy)를 나타내는 BHIN BHIN(빈빈), 스피트(Speed)를 나타내는 ATUNG(아퉁) 그리고 힘(Strength)을 상징하는 KAKA(카카)가 바로 주인공들입니다.











대회 규모 및 종목에는 무엇이 있나?

2018년 아시안게임의 경기 종목은 총 40개 종목, 67개 세부 종목, 465개의 세부 경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림픽 정식 종목은 아시안게임에도 포함되어야한다는 OCA(Olympic Council of Asia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 헌정상, 이번 아시안게임에는 올림픽 28개 주 종목에 더해 2020 도쿄 올림픽에 추가된 5개 종목 중 서핑을 제외한 4개종목(야구/소프트볼, 스케이트보드(롤러스포츠 세부 종목으로 추가), 가라테, 스포츠클라이밍, 볼링, 브리지, 제트스키, 카바디, 무술, 스쿼시, 패러글라이딩, 롤러스포츠, 세팍타크로가 포함되었습니다. 세부 경기 개수인 465개는 아시안게임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숫자입니다. 다만 2010, 2014년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치러졌던 크리켓은 2018 아시안게임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대회에서는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e스포츠 중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스타크래프트(Starcraft2)', '하스스톤', 'PEC 2018(위닝일레븐)', '아레나 오브 발러(모바일 게임 펜타스톰)', '클래시 오브 로얄' 등 6개 세부 종목이 치러지게 됩니다. 


공식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에 포함되어 있는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가국은 대략 몇 개국일까?

이번 아시안게임에는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 소속 45개국이 참여하게 됩니다. 전체 참여 국가를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한국 경기는 언제 있을까?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도 한국의 선전을 기대하면서 경기 스케쥴이 언제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이트 주소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으로 결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경기 스케쥴 부분 보러가기')







공식 홈페이지 : https://en.asiangames2018.id/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영문(ENG)사이트)




씨리얼 : SEE REAL 공식 인트로 영상으로 인사드립니다. <씨리얼 : SEEREAL 필자>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