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씨리얼(See Real)'은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씨리얼 필자>




[정보]

한국 축구 대표님, 아시안 게임 첫 경기!

병역문제를 이슈로 안고 있는 이번 아시안 게임 첫 경기! 결과는?







이번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배경에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 참가하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병역 문제가 이슈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역대 병역 문제를 이유로 스포츠 경기에 초유적인 관심이 쏟아지기는 이번이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 15일 밤 9시에 한국 U-23 대표님은 인도네시아 반둥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E조 1차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시안 게임은 국민들의 촉각이 쏠려 있는 경기이다보니, 선수들도 많은 긴장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선수들 중 손흥민, 조현우, 이승우, 김민재 등 한국 축구 대표팀의 에이스들이 대부분 병역문제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다고 하니, 국민들의 관심도 자연스럽게 쏠리는 분위기 입니다. 다만 이날 바레인전에서 캡틴 손흥민은 결장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개막전을 마친 뒤 13일 이후에야 합류할 수 있는 손흥민은 이번 바레인 전에 체력적인 부분이나 시차 적응 부분을 감안해서 경기 참가가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예상입니다.







이번 바레인전을 상대로 펼칠 전술은?

이번 바레인전으로 준비하는 김학범호는 3-4-3 포메이션을 통해 황의조 선수를 꼭짓점으로 이승우와 황희찬을 앞세워 3톱 공격진을 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원 또한 공격적으로 포메이션을 구성하여 측면 돌파가 좋은 김진야, 이시영, 장윤호, 황인범 선수들의 출전이 유력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윙백 포지션의 김진야 선수와 이시영 선수의 공격적인 전진을 통해 바레인의 밀집 수비를 격파할 심산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쓰리백은 황현수 선수와 '괴물 수비수'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민재 선수, 그리고 정태욱 선수가 책임 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골키퍼는 이번 큰 이슈를 몰고 왔던 조현우 선수가 얼굴을 나타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레인은 이번 김학범호가 만나게 되는 E조에서 가장 강한 경기력을 가지고 있는 팀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 전적에서 한국과 바레인의 승패는 6승 1무로 한국이 압승하는 전적을 가지고 있긴 하나, 2007년 이후로 경기를 해본 적이 없다는 측면을 감안하여 바레인의 경기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스포츠는 홈앤 어웨이에서 경기력 차이를 크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바레인 전을 치루게 되는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은 한국 선수들이 경기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곳이며, 훈련도 충분치 못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신중히 경기를 펼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8 아시안게임 경기 일정 : 한국 vs 바레인 실시간 결과 보러가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연관글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알아보기 






광복절에 열리는 첫 경기의 기대.

이번 73주년 광복절날 열리는 첫 경기라는 점을 감안해보면, 한국 선수들의 마음가짐 또한 대단히 다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한국은 많은 에이스 선수들의 병역문제도 엮여있다보니, 열심히 뛰고 싶다는 동기부여는 확실하다고 판단됩니다. 


사실, 한국이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 한다면,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이후 축구 역사상 아시안게임 2연패를 달성하게 되는 셈입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축구경기 조별리그 예선 1차전 중계는 MBC가 맡는다고 합니다. 항상 국제 경기가 있을 시에는 많은 국민들이 중계권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여나 경기중계가 되지 않는 경기는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시청할 정도로 많은 국민들의 스포츠 애정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동시간대에 방영하기로 한 드라마 및 기타 프로그램은 결방을 하겠지만, 국민들의 염원과 응원을 담는 스포츠 경기임을 감안하면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한 경기이기도 합니다.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의 모습을 미리 상상하며, 즐겁게 하루를 마감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광복절 선물을 선사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씨리얼 : SEE REAL>



2018 아시안게임 경기 일정 : 한국 vs 바레인 실시간 결과 보러가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연관글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알아보기 





씨리얼 : SEE REAL 공식 인트로 영상으로 인사드립니다. <씨리얼 : SEEREAL 필자>





댓글
공지사항